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모범택시 2' 스토리, 등장인물 소개, 결말

by luna0913 2025. 7. 8.

 

1. 모범택시 2

 

SBS에서 16부작으로 2023년 2월 17일부터 2023년 4월 15일까지 방영된 SBS금토드라마입니다. '모범택시 2'는 시즌1의 성공에 힘입어 제작됐으며, 더욱 강렬해진 복수 대행 서비스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를 하는 드라마입니다. 15세 이상 시청가 시청 등급이고,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코미디, 복수 등 다양한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출연진은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신재하 등 다양한 출연진들이 등장합니다.

 

2. 등장인물 소개

김도기(이제훈) 前 육사, 특수부대 장교이자, 현재는 무지개 운수의 택시 기사. 마음속을 괴롭히던 어머니를 죽인 살인마에 대한 복수는 끝을 보았지만, 그 아픔이 한순간에 치유되지는 못했지만, 자기 안의 깊은 터널을 빠져나오게 해 준 무지개운수 식구들.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력, 그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은 물론 피지컬에 유연함까지 눈앞의 적을 뼛속까지 허물어뜨릴 능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장성철(김의성)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 대표이자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 대표.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지역 유지였던 부모님 밑에서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어느 날 나이 든 사람과 약자만 노리던 연쇄살인범 오철영에 의해 부모님이 살해당하는 비극을 겪습니다. 이후 법에 대한 불신을 가지고, 아버지의 택시 회사를 운영하면서 파랑새 지원센터의 회장으로 피해자들을 위한 후원을 하며, 자신과 같은 상처를 가진 사람들을 돕고, 공권력의 사각지대에서 불법을 저지르는 이들을 단죄하는 무지개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인물입니다. 안고은(표예진) 무지개운수 경리과 직원. 자칭 IT전문가, 타칭 해커. 꿈 많은 평범한 고등학생이었지만, 각별했던 친언니가 목숨을 끊으며, 캐나다로 이민 가자는 부모님을 떠나 방 안에 틀어박혀 컴퓨터 해킹기술을 익히고, 언니를 죽음으로 몰아갔던 일당에 대한 복수를 끝낸 후, 경찰 시험에 합격하여 경찰서 정보과에 취직을 하게 됩니다. 뛰어난 해킹 기술과 분석력으로 팀을 지원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3. 주요 스토리

'모범택시 2'는 김도기가 감옥에서 탈출하고 불법 성착취물을 공유한 일당을 잡기 위해 자신의 모범택시를 이용하는 이야기로 시작이 됩니다. 악당들을 쳐단 하며 복수를 이어가는 김도기와 무지개 운수 팀의 활약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어느 날 흔적도 없이 사라진 장성철 대표를 찾기 위해 김도기와 무지개 운수 팀이 다시 뭉치게 됩니다. 더욱 교묘해진 악인들을 상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복수 대행 작전이 펼쳐지며, 예상치 못한 위협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묵직한 범죄 스릴러의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팀원들 간의 끈끈한 유대감, 유머와 감동요소가 적절하게 잘 보이는 거 같습니다.

 

4. 결말

금사회 보스 교구장의 몰락과 온하준의 희생, 김도기의 생존을 중심으로 전개가 됩니다. 폭발사고로 사망한 줄 알았던 김도기는 특전사 출신의 역량을 발휘해 살아남게 되고, 살아남은 김도기기사와 무지개팀은 누가 김도기를 죽이려고 했는지 파헤치다가 블랙썬으로 잠입을 하게 됩니다. 블랙썬의 직원으로 잠입한 김도기는 기자가 알려준 내용을 바탕으로 내부의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 조사를 하다가 죽은 경찰의 볼펜 녹음기를 찾아서 기자에게 들려주며, 녹음 내용 중 죽기 전에 한 말로 힌트를 얻으면서 경찰이 숨겨둔 자료를 찾게 됩니다. 블랙썬이 기사화되면서 모두가 블랙썬의 실체를 알게 되면서 블랙썬은 문을 닫고, 법적 처벌을 받게 됐지만 본체는 잡지 못하여 마지막으로 본체를 잡기 위해 김도기가 교도소에 들어가게 됩니다. 김도기가 교도소에서 금사회를 무너뜨릴 계획을 세우고, 무지개 운수 팀과 함께 작전을 통해 금사회 자금줄을 차단하고, 교구장을 궁지로 몰아넣고, 온하준과의 최후의 결전을 치르러 교도소 옥상으로 올라가 교구장과 대결합니다. 온하준은 자신이 싸움의 끝을 내 손으로 결정하겠다며, 교구장과 함께 투신하여 목숨을 끊게 되면서 금사회를 물리치게 됩니다. 1년 후 무지개 팀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지만 도기는 군대에 잠입하여 여군 중사의 사건을 조사하게 됩니다. '전화벨이 울리는 한, 운행은 계속된다.'는 메시지로 시즌3를 암시하며 '모범택시 2'는 결말을 맞이합니다.

 

5. 총평

'모범택시 2'는 강력해진 복수 대행 서비스. 더욱 강력하고 화려한 액션과 치밀한 복수 작전을 선 보이며,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돋보였던 거 같습니다. 법의 테두리에서 벗어나 정의 실현이라는 설정이 극대화되면서 다양한 변장과 전략적인 접근 방식 예상치 못한 반전들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돋보인 거 같습니다. 응징을 통한 재미는 있었지만 실화를 바탕을 한 스토리였던 거만큼 마냥 재밌게만 볼 수 없었던 거 같습니다. 같이 화나고, 분노하고, 공감했으며, 복수의 끝이 통쾌한 작품이었던 거 같습니다. 탄탄한 스토리, 캐릭터 구성, 강렬한 액션과 연출로 매 회차마다 강한 몰입감을 선사했던 거 같습니다. 강렬한 액션 통쾌한 전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시즌1 또한 재밌으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